안녕하세요!
오늘도 하루 종일 정말 더운 날씨입니다. (혹시 더위는 안먹으셨는지요 ㅠㅠ)
처음으로 소개할 곳은 냐베 쪽에 위치한 더파크 레지던스 아파트(The Park Residence )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이곳에서 1년을 거주하였습니다.
그래서, 하우스렌트 비용과 아파트이 장점과 단점에 대해 정말~~정말 잘알고 있지요!!
다음에 포스팅을 정리하여 베트남에서 렌트하기와 베트남 집주인들의 횡포,
그리고 집주인에게 뒤통수 안맞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무엇을 체크해야하는지에 대해 등등등.....정리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 아파트는 오픈한지 1년6개월 정도 되었고 처음 분양 광고할 때 호치민에서 가장 큰 수영장을 완비한 최적의 라이프를....음!!!
그 광고대로 수영장은 정말 큽니다. 사람도 많이 이용하지 않고 일년동안 프리카드를 집주인에게 받았었는데 5번 갔었나??? 일년이 지나고 나서 일년이용 카드가 60만동인가?50만동인가??? 관리실에서 카드를 발행하더라구요. 근데.....물이.....수질이 음!!! 저번에 개가 죽어서 둥둥 떠있는 걸 보고 나서는 이용하지 않았어요 ㅠㅠ ...그래도 스카이가든에 수영장 좁은 풀에서 많은 사람들이 같이 이용하는 걸 생각하면 가성비가 좋죠!! 한국인들도 많이 거주하고요!!! 세븐일레븐과 GS25도 입점을 하고 이름은 모르겠는데 큰 마트도 입점을 해서 생활하기는 좋아요! 카페도 4개 아래쪽엔 어린이집도 있습니다.(근데 한국사람은 안가겠죠 ㅋㅋ)
뒤쪽으로는 파노라마쪽과 에라타운쪽이 보이고 아직 개발이 안된 밀림으로 야경이 좋아요.
저는 가끔 이 야경을 보면서 맥주 한잔을 했지요!! 째즈와 함께 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벌레는 정말 많아요 ㅠㅠ 아!!! 새 아파트라 그런지 바퀴벌레는 없습니다. 그것만도 어디야~~
집의 내부는 새아파트이다 보니 깔끔합니다. 거실은 대리석 룸은 나무로 구성되어 있어요.
베트남에서 몇년 거주하셨으면 아시겠지만 벌레들과의 전쟁 아니겠습니까???
붉은 개미 으~~~~ 정말 싫어 ㅠㅠㅠㅠㅠ 지금도 가끔 우리 냥이는 그놈들에게 물려서 입주위가 퉁퉁 붓곤 한답니다.
이 아파트는 2룸 1화장실, 2룸 2화장실, 3룸 2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살던 집은 2룸 2화장실로 아래의 집과 같은 구조였어요.
마스타룸에 딸린 화장실과 공용화장실 그리고 룸....아!!!베트남은 옵션이 있는 아파트와 옵션이 없는 아파트로 렌트비가 많이 차이가 난답니다. 저는 에어콘만 딸린 집을 렌트를 해서 세탁기와 냉장고 마이크로웨이브등을 제가 구입했어요. 1년이나 2년 베트남에 주재원으로 오시는 분을은 그냥 옵션아파트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렌트비 차이는 150$에서 200$ 정도 나는 것 같아요.
결론!!! 4개의 베트남아파트를 렌트해 살아본 경험으로 볼때 렌트가격 및 하우스 컨디션으로 볼때 가성비 좋은 아파트입니다.
이 아파트이 로컬인 기준 가격과 옵션 종류를 원하시는 분은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세요 ^^
한국인들이 가면 바가지 엄청씁니다. 진짜!! 진짜루~~~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것으로.....